원문보기 : http://tindevil.com/site/post/970
나의 뚱댕이삼엽충(=아방이)은 10년11월산입니다.
즉 완전한 크루즈는 동작하지않습니다.
(12/5월이후 생산품은 제대로 작동한다고하더군요)
존재하는 문제점은!! 크루즈작동시 Drive 모드에서는 RPM 이 미치게 튄다는 것입니다. (__)
튄다는것은 무려 RPM 이 3천을 넘어가고; (기어는 막 내려가고).. 뭐 그래요~ Drive에서는 못쓴답니다.
그러면? 네! .. 수동기어(=스포츠모드)에서는 기어가 내려가지 않으니 괜찮아요!.. "6"단에 그냥 두는거죠 뭐..
어차피 장거리 이용시 사용할거니..
(사실 이럴줄 알았다면 안했을수도있어요...^^:;)
아~ 한가지 더 해야합니다. 바로 ECU업그레이드!!
안그래도 공회전시 RPM이 튀는현상이 발생했었는데.. 해당 증상의 패치가 있더군요.
#236 idle 유동 개선
업그레이드는 해남블루핸즈에서 진행했구요~; 크루즈용 패치도되면서 rpm 까지 잡아질수있다고 생각하니 좋네요.
하지만? (패치를 하자마다 보여주는 RPM 튀는현상 ^^;;; 직원분 왈~ 전자식 Md나 yF 같은것들은;; 대부분
이런증상이 있으며 업그레이드를 하더라도;; 완전히 잡아지는건아니다라는 말씀^^;
뭐..크루즈를 위한 업데이트는 잘 됬으니....
(사실 그후로 더 이상함 ㅠ_ㅠ..)
핸들리모콘 좌,우를 변경해야하므로~ ^^ 위 품번의 부품이 필요합니다. (크루즈가 있는 버튼이라고 생각하세요)
이런것이죠!!
기존대비 오디오는 좌측으로 모두 옴겨졌고..(사진상 우측사진;;;거꾸러 찍었네요)
크루즈버튼은 우측에 존재합니다. ON/OFF 가 크루즈기능의 활성화여부이고 Set- 키가 크루즈실행버튼입니다.
RES+ 는 설정상태에서 속도를 +2km 해줍니다. (자세한건 크루즈 찾아보세요 ^^)
작업전에 혼(=크락션)이 울리므로 혼관련 퓨즈를 뺴주시는게 좋습니다.)
(전 그냥 배터리 -단자 빼버렸으 ^^;;)
핸들리모콘이니 당연히 핸들을 탈거해야겠죠?
핸들탈거를 위해서는 에어백을 제거해야하는데 위 사진이 에어백 고정핀의 위치입니다.
총 3개가있습니다. (좌,우,하) .. 송곳은 아니더라도;; 적당히 긴 것으로 해당 구멍을 찌르면 툭! 하고 빠집니다.
3개모두 빼면 에어백이 분리되는것이죠 (전 터치펜으로 !! ㅋㅋ)
에버백에는 아래사진처럼 노란색의 케이블이 있습니다.
첨에 이거빼는법몰라서 검색까지했네요 ^^;;
그리고 위 사진에 표시된 커넥터도 뺍니다.~
그리고 핸들 리모콘에 고정된 4개의 십자나사 보이시죠? 그것 제거해주세요!
에어백 케이블인데.. 노란색말고 오렌지색 덮개를 위쪽으로 쎄게 잡아당기면 빠집니다.
그런후에 노란케이블 역시 위로 뺍니다.
핸들리모콘은 위 표시된 걸쇠를 반대로 눌러주면 빠지게됩니다.
아... 케이블 품번을 적지 않았구요(케이블이 현재 재고 품절 상태라 구하기 넘 어려운데!! 제경우 운이 좋아서
주문이됬습니다. ( 250RY )
케이블이 없다면 기존케이블의 배선을 조금 바꿔야합니다. (--다른분들 글 찾아보시면 많이 나옵니다)
이럲게..~ 버튼도 바궈주고.. 뒤쪽 케이블도 바꿔주면 "반크루즈" 완성!
조립은 역순!
크루즈의 작동법을 몰라서 처음엔 안되는줄 알았습니다. (Set- 키의의미를 몰랐음) ^^;;
잘 되었구요.. RPM 튀는 현상 보고 찾아봤더니 12/5월이전 차량은 병신상태라서 ^^;; 어쩔수없답니다.
어쩔수없이 크루즈는 수동기어모드에서 사용합니다.~
이제 남은 계기판 작업이죠?
반크루즈라고 부르는것은 계기판 작업을 안한경우입니다. ^^
'장난감 > Avante MD & Sorrento 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오토크루즈 작업 #2(계기판납땜) (0) | 2013.07.05 |
---|---|
[MK-1] 자동으로 전원 ON 시키는 방법 (0) | 2013.07.01 |
레진으로 전면 LCD 고정틀 만들기! (0) | 2013.06.10 |
도어방음(방진/흡음)을 했습니다. (0) | 2013.06.10 |
[포니카] 언더코팅을 했습니다. (0) | 2013.05.25 |